수강신청절차

수강신청

인터넷접수

홈페이지접속 → 홈페이지회원가입 → 로그인수강신청 → 강좌신청 및 접수 → 강좌명 선택 → 신청 → 수강료납부 → 수강신청완료 → (수강신청현황 확인)

방문접수

유성문화원 사무국 방문 → 수강신청서 작성 → 수강료납부(현금 및 계좌이체) → 수강신청완료

- 인터넷접수 가능기간에만 인터넷수강신청이 가능하며, 인터넷접수기간 종료 시에는 방문접수만 가능합니다.

수강료 납부

계좌이체 및 방문(현금) 결제

계좌이체 : 강좌신청 완료 후 강좌신청 본인명의 입금

- 타 명의 입금 시 반드시 유성문화원 사무국에 통지 및 확인

- 수강료는 입금하였으나 강좌는 미신청 강좌신청처리 불가

- 입금계좌 : 하나은행 659-910009-23704 유성문화원

방문결제 : 유성문화원 사무국에 방문(현금)

- 현금영수증 발급이 필요하신 수강생은 별도로 반드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수강신청 완료

수강신청완료된 수강생은, 개강일에 맞춰 해당 강의실로 오시면 됩니다.

수강신청시 유의사항

- 수강료 계좌입금은 반드시 수강신청완료 후 입금하시기 바랍니다.

- 수강료 할인대상자는 할인증빙서류를 사무실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.

- 수강신청완료 후 10인 미만 강좌는 임의로 폐강될 수 있습니다.

수강료 할인

- 장기수강신청자 (봄/여름학기 및 가을/겨울학기 일괄신청자) 10%

- 장기수강신청자 중 아래에 해당하는 자 추가 10%

70세 이상인자(주민등록증 사본)

장애인3급 이상인자 (장애인증명서, 복지카드사본)

수강취소 환불

- 본인이 직접 내방하여 환불신청서를 작성 (환불금은 다음달 15일 일괄 계좌이체)

- 출석여부와 관계없이 환불신청서 작성일 기준으로 환불금액 정산

- 폐강 및 문화원 규정상 취소 시 잔여수강료 전액 환불

- 수강료 환불은 유성문화원 문화학교 운영규정 제3조 2항에 의거

※ 교습시작 전월 -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의 전액

총 교습기간의 1/3경과 전 -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의 2/3에 해당하는 금액

총 교습기간의 1/2 경과 전 -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의 1/2에 해당하는 금액

총 교습기간의 1/2 경과 후 - 환불불가

수강접수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유성문화원 사무국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